메뉴 건너뛰기

학교생활안내

You can start your dream in Myongji Your future begins here

공지

[학점]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 안내(2011년 1분기)(수정 : 2010.12.13.)

학습자등록신청, 학위연계/전공변경/인정학점 취소신청, 학점인정신청은
아래와 같이 신청기간 및 방법이 다르므로 반드시 확인하시고 기한내에
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

♤ 학습자등록 신청안내

   1. 학습자등록신청 대상자 - 학점은행제 과정수강생에 한함

       과목수강 학습자는 평생교육진흥원의 온라인접수나 방문접수를
         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

      1)
학점은행제 신규 학습자  - 우리교육원은 매학기 성적표를 발송하지 않으므로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반드시 학습자등록 신청을 하셔야 수강한 과목의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성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      2)
기존 수강자 중 학습자등록 신청을 한번도 하지 않은 학습자

   2.
접수기간: 2010. 11. 22() ~ 2010. 12. 3() 평일 17시까지 방문신청만 가능
       (
점심시간 12:00 ~ 13:00 및 토, 일요일은 접수받지 않음)

   3.
첨부서류
      1)
신청서 - 학점은행제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또는 교학팀에서 수령
      2)
주민등록등(), 최종학력증명서 각 1
      3)
수수료 4,000

   4.
알림사항
      
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센터에서는 "학습자등록은 학위신청마감일 기준 75일 이전까지는
      
반드시 해야하고, 학위수여예정증명서는 학습자등록 및 일정학점 이상을 인정받은 자에
      
한하여 발급한다"
는 운영규정이 2010. 9월부터 시행되었습니다.
      
이점 참고하셔서 학습설계에 만전을 기하시기 바랍니다.



 학위연계, 전공변경, 인정학점취소 신청안내

   1.
접수기간: 2010. 11. 22() ~ 2010. 12. 3() 평일 17시까지 방문신청만 가능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(
점심시간 12:00 ~ 13:00 및 토, 일요일은 접수받지 않음)

   2. 
신청대상 - 학점은행제 과정수강생에 한함
     1)
학위연계 - 기존 학점은행제 학위 취득자 중 계속해서 학점은행제 학습을 희망하는 경우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         (
연계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학점인정을 받을 수 없음)
     2)
전공변경 - 학습자등록신청을 한 학습자 중 희망전공을 변경하고자 하는 학습자
     3)
인정학점취소학점인정처리된 과목 중 인정을 포기하고 하고자 하는 경우

   3.
첨부서류
     1)
신청서 - 교학팀에서 수령



 학점인정 신청안내

   1. 신청대상
       1) 학점은행제 과정수강생

      ※ 과목수강 학습자는 평생교육진흥원의 온라인접수나 방문접수를
         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
       2)
학습자등록을 마친 학습자

   2.
접수기간: 2010. 12. 15() ~ 2011. 1. 7() 평일 15시까지 방문신청만 가능
                      (
점심시간 12:00 ~ 13:00 및 토, 일요일은 접수받지 않음)
            2010. 1. 3() 명지대학교 전 부서 휴무일입니다. 참고바랍니다.

     
    - 서둘러 학점인정신청을 받아야 하거나 전산시스템 이용이 불가능한 학습자는
            2011. 1. 15(
)까지 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해야 함
 

   3. 
신청방법 

       1) 학점인정신청 안내문 확인
       2)
안내지 요령에 따라 인터넷을 통해 신청학점을 입력하고 입력내용을 출력하여
          
제출서류와 함께 제출 *제출서류는 안내문을 참조
       3) 
학점인정신청 안내문은 위 첨부된 한글파일을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.

학사공지의 다른 글